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장 총 칙

㈜이노탭에서 운영하는 기업형통합메시지 서비스(이하 'SmartUC'이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마련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노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다음과 같이 고지합니다.
본 방침은 2017년 3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i)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마스터 회원] 필수항목(성명, e-mail, ID, 비밀번호)
ii)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회원 등록, 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e-mail 등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1) 회원관리
계약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개선을 위한 통계에 활용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등록 및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이용기간 종료인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항목
- 성명, e-mail,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등 3개월 보관.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 통신비밀보호법, 6개월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 등)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2) 파기절차 및 방법
i) 원청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ii)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것에 회원이 사전 동의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별도로 기재되며 해당 업체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업체가 변경, 추가될 경우, 회사는 변동사항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하고, 변경 혹은 추가된 내용에 대하여 정보 주체로부터 다시 동의를 받습니다.)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내용]
1-1) 위탁업무내용
. 수탁사명: LG유플러스, LG CNS, 드림라인, NHN, KT
. 처리정보: 휴대폰번호, 모바일 OS버전, 휴대폰 모델명, 디바이스ID, 서비스 발송 요청 시각, 서비스 발송 처리 결과 및 처리 완료 시각 등의 서비스 이용기록
. 처리목적: 서비스 운영
. 기한:서비스 해지 시까지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회원으로부터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5.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 회사의 사업팀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여 조치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원청업체로부터 제공받은 회원 정보를 회사 서버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지 않음으로써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수집되는 정보는 서비스 이용기록과 회원이 메시지 발송하는 수신대상의 전화번호 등입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이동전화번호 관리
회원이 사용하는 이동전화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 자신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동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담당부서: 사업팀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3번길 9 이노탭)
- 이메일: kakao@innotab.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노재혁 팀장
- 전화번호: 070-7726-8822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이원비 매니저
- 전화번호: 070-7726-8822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1336.or.kr 전화: 국번없이 1336)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netan.go.kr 전화: 1566-0112)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http://www.eprivacy.or.kr 전화:02-580-0533)

9. 부칙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2017년 3월 6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내에 고지할 것 입니다.

공고일자 : 2017년 2월 28일
시행일자 : 2017년 3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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